애플페이 사용법과 현대카드 등록 추천
본문 바로가기
지식 이야기

애플페이 사용법과 현대카드 등록 추천

by 쏘쏘한 하루 2023. 4. 5.

목차

    애플페이로결제하는모습
    애플페이로결제하는모습

     

    애플페이(Apple Pay)

    모바일 결제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로 iPhone, Apple Watch, iPad 또는 Mac을 사용하여 매장, 앱 및 온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Apple Pay)는 대부분의 주요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와 호환되며 안전한 토큰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개인 및 금융 정보를 보호합니다. 

     

    목차
    1. 애플페이 사용법과 등록 방법
    2. 애플페이 사용처
    3.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3-1. 제로 에디션 2 포인트형 카드
        3-2.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
        3-3. 네이버 현대 카드
        3-4. 핑크 카드, 그린카드 프리미엄 카드

     

     

    애플페이 사용법과 등록 방법 

    애플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에 이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카드사 앱에서 지갑에 추가하기 버튼 눌러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는데 혹시나 카드사 앱을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일단 아이폰에 있는 설정에서 지갑 및 애플 페이 메뉴에 들어가지고 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서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 메뉴에서 계속을 누르면 적혀 있는 이름과 카드 번호를 카메라로 간단하게 카드를 스캔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가로형 카드는 인식이 잘 돼가지고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데 이런 세로형 카드의 경우는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하단에 있는 카드 세부 사항을 직접 입력하기 이걸 눌러서 이름과 카드 번호를 수동으로 넣어주고 만료일과 보안 코드까지 직접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해주고요 마지막으로 문자나 이메일 혹은 카드사 앱으로 인증까지 하면 현대 카드가 지갑에 쏙 하고 등록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여러 장의 카드를 등록해서 쓰는 분들이라면 지갑 및 애플 페이에 있는 기본 카드 메뉴에서 자주 쓰는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애플 페이를 실행할 때 항상 선택한 카드가 맨 앞에 뜨면서 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애플의 다양한 기기에서 이 애플 페이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금 했던 과정을 그대로 다시 해주면 되는데요. 애플 워치의 경우는 워치 앱에 있는 지갑 및 애플 페이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전화에 있는 다른 카드라고 바로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CVC 숫자를 입력하고 마찬가지로 인증까지 해주면 이제 애플 워치에서도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 애플 워치도 기본 카드 메뉴에서 가장 먼저 뜨는 카드를 선택해 있어요. 그래서 예를 들어서 아이폰으로는 카페 같은 데서 혜택이 좋은 이 카드로 또 애플 워치는 편의점에서 혜택이 좋은 카드로 설정을 해 주면 상황에 따라서 조금 더 편하게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그러면 이제 이 애플 페이를 어디서 쓸 수가 있느냐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잖아요. 애플 페이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모양이 누워 있는 것 같은 비접촉 결제 인증 단말기나 애플 페이워크가 있는 단말기에서 결제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까 아직까지 전산상으로 막아놓은 것도 있고 또 토큰이 호환되지가 않아서 그냥 에러가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애플 페이 도입이 이제 막 시작된 만큼 우리가 원하는 수준으로 사용하기에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도 애플 페이 마크가 붙어 있는 매장에서는 대부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애플페이 사용법은 사이드가 탑재된 아이폰들의 경우 전원 버튼을 2번 따닥 눌러주면 저장해 놓은 카드가 뜨면서 결제할 수 있고 아이폰 6 이후 출시된 모델들은 전원 버튼 대신에 홈 버튼을 2번 따닥 눌러서 사용할 있습니다. 사실 사용하기에는 애플 워치가 가장 편한데 손목에만 차고 있으면 따로 페이스 아이디나 아이디 인증 없이 사이드 버튼을 2번 클릭해서 바로 결제할 있습니다. 그냥 단말기 주변부에 가져가기만 하면 애플페이로 결제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애플 페이는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처럼 애플 페이 결제를 받는 사이트나 앱에서는 결제 단계에서 애플 페이를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 애플 페이는 국내 사이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있는 애플 페이 가맹점에서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그동안 익숙하게 봐왔던 앱 카드 인증이니 안심 결제니 하는 것 없이 버튼 두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현대카드 독점 계약 사항이 빠졌다고는 하나 한동안은 현대카드만 우선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던 아이폰 유저분들은 이번에 현대카드에 관심이 생기셨을 텐데요. 애플 페이가 써보고 싶어서 현대카드에는 어떤 카드가 좋은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제로 에디션 2 포인트형 카드
    이 카드는 무조건 카드계 스터디셀러고 사회 초년생분들처럼 신용카드를 처음 발급받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아주 괜찮은 카드입니다. 현대카드 제로는 전월 실적을 채울 필요도 없고 포인트 적립의 제한 한도도 없는 아주 심플하고 단순한 카드입니다. 


    그래서 그냥 발급받고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아무 곳에서나 막 긁어도 혜택은 알아서 챙겨주는 단점 없는 카드입니다. 현대카드의 제로 에디션 2 포인트형 카드는 할인형이랑 포인트 형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할인형 대신 포인트 형을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
    코스트코는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아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코스트코는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코스트코에서 결제를 하시기 위해서는 꼭 현대카드를 가지고 계셔야 하는데요.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현대카드의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그동안 현대카드가 없어서 코스트코를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이번에 애플 페이를 위해서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를 발급받으셔서 코스트코도 한번 같이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이용 금액의 퍼센트 비율로 코스트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한 달에 카드 사용 금액이 50만 원을 넘기시면 코스트코에서 결제를 하신 금액에 대해서는 3%까지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또 코스트코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또 다른 생활 편의 영역에서 결제를 하는 것도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 2%를 적립해줍니다. 


    현대카드의 M포인트는 현금과 가치가 1대 1이 아니어서 카드에 표시된 적립률에 비해 실제 혜택률이 조금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는 코스트코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과 가치가 1대 1인 쇼핑 바우처로 교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바우처를 쇼핑을 하셨을 때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또 반환을 해주기 때문에 사실상 현금을 그냥 적립해 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내가 생활필수품 같은 것들을 코스트코에서 주로 구매를 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다른 현대카드 m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이 costc 리워드 카드를 메인으로 사용을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네이버 현대 카드
    네이버 현대카드도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일반적인 현대카드 M 포인트를 적립받는 것보다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받는 것이 더 낮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네이버 현대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권을 매월 지급을 해줍니다. 물론 전월 실적 30만 원을 매달 달성을 해야 하긴 하지만 이 카드의 연회비가 1만 원인 것을 생각해 본다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연간 이용권이 대략 4만 7천 원 정도 하니 매달 실적만 열심히 채워서 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권만 받아도 연회비 이상의 가치를 하는 카드입니다. 


    적립 혜택은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최대 5%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현금과 가치가 1대 1이기 때문에 
    일반 현대카드 m포인트와는 비교할 수가 없는 포인트입니다. 집 주변에 코스트코가 없고 차도 없어 주로 네이버 쇼핑을 통해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시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을 하고 이용을 하는 입장에서 네이버 현대카드를 발급받아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 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핑크 카드, 그린카드 프리미엄 카드
    일단 이 두 카드는 연회비 15만 원의 프리미엄 라인 카드들이고 핑크 카드는 백화점 쇼핑을 하실 때 추가 특별 적립 혜택이 있는 카드이고 그린카드는 여행과 호텔을 이용하실 때 추가 특별 적립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이 두 카드를 함께 발급받으실 필요는 없고 둘 중 하나의 카드를 선택해서 발급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엄 카드이기 때문에 특별 적립 말고도 혜택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처음 발급받으시면 웰컴 바우처도 제공을 해드립니다. 또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이나 발레파킹 같은 서비스도 제공이 됩니다. 


    이 두 카드의 존재의 이유는 사실 바우처 발급 혜택입니다. 잠깐 언급해 드린 바와 같이 현대카드의 M포인트는 현금과 가치가 1대 1이 아닙니다. 그래서 사실 현대카드의 M포인트는 카드 포인트 계의 쓰레기라고 악명이 높습니다. 그래서 앞서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나 네이버 현대 카드를 추천드린 이유도 이런 현대카드의 M포인트를 적립을 하는 것보다는 다른 제휴사의 포인트로 적립을 받는 것이 훨씬 혜택 측면에서 더 유리하고 좋기 때문입니다.

    근데 그런 쓰레기 같은 현대카드의 M포인트도 핑크 카드나 그린카드 같은 프리미엄 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이 M포인트를 현금과 1대 1의 가치로 바꿔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핑크 카드는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쇼핑 바우처로 발급을 하실 수가 있고 그린카드는 호텔이나 여행 패키지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바우처로 교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린카드나 핑크 카드는 소득이 엄청 높거나 자산이 많으신 진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이 사용하실 만한 카드는 아니고 그냥 평소에 옷을 하나 사더라도 나는 백화점에 가서 좋은 옷을 사서 오래 입는 것을 선호한다 그게 아니면 돈을 모아서 오마카세를 간다든지 아니면 호캉스를 즐긴다거나 여행을 가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카드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한 달에 쓰는 소비 비용은 얼추 비슷한데 사실 취향의 차이로 나는 저런 럭셔리 카테고리에 들어있는 소비를 즐길 뿐인데 일반 카드에서는 저런 카테고리에 있는 혜택을 챙겨주는 카드가 별로 없거든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취향이 다를 뿐인데 조금 상대적으로 혜택에서 소외되신 분들은 이런 핑크 카드나 그린카드를 사용을 하시면 나의 취향에 맞게 소비를 하더라도 좀 혜택을 좀 더 알차게 챙기실 수가 있습니다. 

     

     


    한 달에 특별히 많이 소비하는 영역이 없거나 잘 모르시겠다면 현대카드 제로 edition 2 포인트형을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나는 집 근처에 코스트코가 있거나 차가 있어서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 전혀 불편하지 않다라고 하신다면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를 발급받으셔서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는 온라인 쇼핑을 주로 하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거나 아니면 사용할 의향이 있는 분들은 네이버 현대카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현대카드를 이번 기회에 발급받아서 메인으로 사용을 할 것이고 백화점 쇼핑이나 호텔 여행을 가는 것을 즐긴다라고 하신다면 그린카드나 핑크카드를 발급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