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명언과 애플 창업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스티브 잡스 명언과 애플 창업 이야기

by 쏘쏘한 하루 2023. 2. 25.

목차

    스티브잡스 명언

     

    스티브 잡스의 명언

    • "Innovation distinguishes between a leader and a follower."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별합니다."


    • "Your work is going to fill a large part of your life, and the only way to be truly satisfied is to do what you believe is great work. And the only way to do great work is to love what you do."
      -"당신의 일은 당신 삶의 많은 부분을 채울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만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이 위대한 일이라고 믿는 것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대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 "Design is not just what it looks like and feels like. Design is how it works."
      -"디자인이란 보이고 느끼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작동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 "I want to put a ding in the universe."
      -"우주에 작은 흔적을 남기 싶습니다."


    • "The people who are crazy enough to think they can change the world are the ones who do."
      -"자기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미친 사람들이야 말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입니."

     

     

    애플의 창업

     애플의 창업은 1976년 4월 1일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서 Steve Jobs, Steve Wozniak 및 로널드 웨인 (Ronald Wayne)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세 사람은 비디오 게임 회사인 Atari에서 함께 일하면서 만나 전자 제품과 컴퓨터 기술에 대한 사랑을 나누었습니다.

     당시 겨우 21세였던 스티비 잡스는 회사의 원동력이었습니다. 그는 사용하기 쉽고 일상적인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당시에는 혁명적인 개념이었습니다.

     26세에 이미 숙련된 ​​컴퓨터 엔지니어인 스티브 워즈니악은 회사의 첫 번째 제품인 Apple I을 설계했습니다. Apple I은 애호가와 컴퓨터 애호가에게 판매되는 단순한 컴퓨터 키트였습니다. 그것은 마이크로프로세서, 메모리 및 BASIC 프로그래밍 언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41세의 전자 공학 배경이 있는 로널드 웨인은 회사 설립에서 더 작은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파트너십 계약을 작성하고 회사의 원래 로고를 만드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회사의 첫 번째 본사는 잡스의 차고에 있었고 그곳에서 잡스와 워즈니악은 최초의 Apple 컴퓨터를 만들고 조립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했습니다. 그들은 지역 컴퓨터 상점에 200대를 팔았고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1977년 Apple은 Apple II를 출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고 회사를 메이저 회사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신흥 개인용 컴퓨터 산업의 플레이어, Apple II는 컬러 그래픽을 탑재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였으며 전 세계 가정과 학교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Apple은 매칸토시(Macintosh)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마우스를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음악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iPod)을 계속해서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성공만 있었던 것이 아닙니다. 1985년 잡스는 이사회와의 권력투쟁 끝에 회사에서 쫓겨났다. 그는 계속해서 NeXT Computer라는 새 회사를 설립했지만 1997년에 NeXT를 인수한 Apple로 돌아왔습니다.

    스티비 잡스는 회사를 회생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고 그의 지도력 아래 Apple은 계속해서 일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iPhone, iPad, MacBook과 같은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Apple은 시가총액이 2조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계속해서 기술 산업의 선두주자이며 전 세계에 걸쳐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02.26 - [경제 이야기] - 미국의 차고 창업 문화와 창업한 기업들

    댓글